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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의 바탕을 국가와 사회보다 더 넓은 문명에 두고
셋째
1886-1994)와 페브르(Lucien Fevbre)가 20세기의 30년대 초에 형성한 “새로운 역사(nouvelle histoire)”로 불리는 학파에 의한 비판이다. 이 “새로운 역사” 학파는 역사적 실재성에 여러 다른 수준이 있음을 분명히 밝히고
c. 역사는 상스(sens)이며
그 뒤
서양에서는 고대의 경우
정치적 이유에서 구석기시대의 연구를 중시해온 북한에서는 1960년대의 상원 검은모루 동굴과 1970년대의 덕천 승리산 동굴 발견을 시작으로 1980년대까지 석회암 동굴 조사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것은 주체사관에 따른 민족기원론을 확립하기 위해 필요한 고인류화석 표본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1990년대에 들어와 구석기연구는 주춤한 형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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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카라중국점보는법 파라다이스 카지노;무료바다이야기게임아시안카지노… 내적 비판은 사료의 기술(記述)을 분석하고 기술의 개개의 점에 관해 신뢰할 수 있는 이유의 유무를 조사하는 것이다. 따라서 역사 연구법이란 본질적으로 사료의 비판과 해석에 의해 이루어진다.
희망이나 새로운 의도(意圖)에 바탕을 둔 기대였다. 그리고 그 관심 대상도 전형적으로는 국가 ·문명 및 문화였으며
예를 들어 금석문 ·족보 ·연대기 ·회화
퇴적층의 층위학적 평가를 위한 기초연구가 미흡하기 때문이다.
이 연대를 바로 대입시키거나 또는 퇴적층이 2차 이상의 빙하기를 겪었다는 가정 하에 유적의 나이가 수십만년 전이라는 주장이 계속되었다.
역사가 오래된 학교라고 칭할 때의 개념이 이에 속한다.
15~16세기 이탈리아 르네상스시대에 인문주의자들은 영광의 로마가 멸망한 뒤 중세암흑시대에 이르러 이제 <신생(新生)>의 시대를 맞이한다는
세계사는 오리엔트의 기원전 역사에서 근대유럽까지의 직선과정이 아니고 유럽문명의 확산도 아니며 다문명(多文明)의 다발병행(多發竝行)이라고 하는 이 세계사관은 세계의 주도권이 유럽에서 미국·소련으로 옮겨지고 다시 다극화해서 이체제(異體制)의 공존과 다가치관(多價値觀)을 가진 다원적 문명이 공존하고 있는 현실을 대상으로 하는 범세계사가 씌어지기 위한 하나의 길을 열었다.
바카라중국점보는법 역사학
당신의 행복은 무엇이 당신의 영혼을 노래하게 하는가에 따라 결정된다. – 낸시 설리번
페이디아스의 조각과 미켈란젤로의 조각
오늘날 경제적 요인을 ‘유일의 궁극적 원인’으로 보지 않더라도 중요성 자체를 부정하는 사람은 없다. 토니(Tawney
현재까지도 극히 드물게 발견될 뿐이다. 전곡리 유적에서 주먹도끼가 발견됨과 더불어 구대륙의 구석기시대는 주먹도끼를 가진 지역과 그렇지 못한 지역이 있었다는 정설이 폐기되지 않을 수 없었다.
세계사 世界史
우리 나라에서 유물과 퇴적층의 성격이 가장 자세히 보고된 유적중의 하나이다. 이 곳에서도 유물은 주로 자갈돌 및 그로부터 얻은 박편을 이용해 만들었다. 또한 임진강유역을 비롯한 다른 전기 유적군에서 보는 바와 비슷한 여러 석기가 수습되었다. 그러나 주먹도끼는 발견되지 않았다.
역사가는 사료에 의해 사실을 인식 판단하여야 하는 까닭에 역사 연구의 기술을 필요로 하게 된다. 사료의 탐사 ·수집 ·정리 ·음미 ·해석 등의 기술론은 역사 연구법으로서 독일의 근대사학에서 학문적으로 체계화되어 역사학을 실증적 기초 위에 선 과학으로서 발달시키는 데 크게 공헌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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