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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유권과 상속권을 신성화하였음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종교야말로 가족을 더욱 확대해서 보다 큰 공동체인 도시(국가)를 형성하고 가족과 마찬가지로 도시도 지배한 것이었다. 고대인의 모든 제도는 그들이 사법(私法)과 마찬가지로 거기서 나왔다. 도시가 원칙·법규·관습 및 관직을 가진 것도 종교 때문이었다. 그러나 때가 지남에 따라 이 오래된 종교가 변하고 희미해졌으며
잠정적으로 전기 유적군과 후기 유적군으로 대별해 보겠다. 그러나 구석기 유적 중에서 연대를 어느 정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경우는 극히 제한되기 때문에
그런데 이와 같은 것과는 달리 철학자가 이름붙인 세계사 또는 보편사(普遍史)라는 것이 있다. 이런 종류의 세계사는 구체적인 역사사실의 서술이라기보다는 역사적 사실을 소재(素材)로 하여 인류 역사의 전개를 무엇인가 뜻이 있는 것
진보의 이념은 베리(Bury
‘변경’이 서부로 뻗어나갈 때마다 다시 새로운 원시적 환경에서 생활하게 된 결과
인간으로서의 자기의 본질을 안다는 의미이며
이 연대를 바로 대입시키거나 또는 퇴적층이 2차 이상의 빙하기를 겪었다는 가정 하에 유적의 나이가 수십만년 전이라는 주장이 계속되었다.

https://youtu.be/Y0FWPcBRN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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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마르크스
고문서 ·고기록을 비롯하여 책 ·신문 ·일기 ·서한 등의 문헌은 물론
유럽의 문화 및 사회와 그 이외의 문화 및 사회와의 상호작용을 연구함으로써 그와 관련을 가진 여러 가지 학문에 포함되어 있는 국가적 ·학문적 배타주의(排他主義)를 이겨내어 인간의 행동에 더 깊은 관련을 가지고 있는 학문을 전반적으로 통합하는 방향으로 연구하려는 것이다.
연천 남계리와 원당리 유적과
특히 서유럽의 정의를 차용해 구석기시대를 전기
선험적(a priori)인 것이 아니라 경험적인 것이다. 또 그것은 개별적인 변화들을 통하여 알아낸 일반적인 방식을 정식화한 것이므로
또 하나의 기준은 자유이다. ‘자유의 왕국’이 진보의 목표인데다가
바카라오토프로그램 보조과학이라 불리는 것에는 그 자체가 독립된 과학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도 있다. 여기에 역사가와 다른 전문가와의 협력관계가 필요하게 되어
길을 잃는 다는 것은 곧 길을 알게 된다는 것이다. – 동아프리카속담
pp. 154-156.(P. 384).
‘단편’만으로 ‘시대구분’을 하려고 드는 데 있다.
노예제사회나 봉건사회의 경우는 다르다. 동양에서도 서양에서와 똑같은 단계적 발전이 이루어진 것인지 선험적으로 단정할 수 없으므로
구석기시대(舊石器時代)
역사를 자유가 증대하는 과정으로 본다면
우리 나라에서 처음 발견된 구석기 유적인 석장리 유적은 구석기시대 전기에서 후기에 걸쳐 형성된 여러 개의 문화층을 갖고 있다고 주장되고 있다. 또한 금굴 유적의 아래층은 70만년 전의 문화층이라고 주장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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