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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유물사관이 경제적 제약의 관점인 데 대하여
그런데
그리하여 우리들 인간은 새로운 시대마다 마르크스의 말과 같이 ‘자신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만을 자신에게 제기’하여 해결해왔으며
토양파열이 기후적 요인으로 만들어진 것이라면 신빙성이 높은 견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아직 우리 나라 고토양층 내의 토양파열 흔적의 발생원인에 대해서는 확실한 결론이 얻어지지 않았으며 독립적인 절대연대자료도 얻어지지 않았다. 따라서 유적의 연대에 대해서는 추후 논의가 계속되어야 할 것이다.
추상적 개념으로 과거의 역사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할 경우와
F. J.)의 ≪변경이론 Frontier Theory≫이 좋은 보기이다. 미국 특유의 것-미국적 성격-을 가져온 원인과 방식을 제시하면서 그는 다음과 같이 요약하고 있다.
이러한 개념 중에서 일반적으로 역사라고 할 경우

https://youtu.be/LsiloZy2WS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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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역사는 과거에 있어서의 인간의 행위를 대상으로 한다. 따라서 그 대상은 직접 우리들이 지각(知覺)할 수 없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남아 있는 기록문서
* 핵심 저술: 헤겔의 『역사에서 이성(La raison dans l’histoire)』
이 점에서 현상적으로 보면 역사적 객관성을 위한 황금률이 있다. 그러나 이것은 거짓 황금률이다. 왜냐하면 역사나 자신의 현재와 연관해서만이 역사적 탐문이 있을 뿐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프랑스 대혁명이 우리[프랑스] 사회의 이상과 가치의 기초로서 계속적으로 지각(인식)되지 않는다면
서양에서는 고대의 경우
모든 역사의 종국적(終局的) 목적에 대한 그의 관념은 그리스도교 신앙에 근거한 것이었다. 역사는 신의 섭리 아래서 인간이 자유의지로 만들고 최종목표를 향해서 시간적인 발전을 이룩한다는 관념은 그 후 유럽의 전통적
또는 역사의 행위자
중요성을 위인과 사건에 부여하는 것은 역사를 인간 행위의 우연적이고 예견할 수 없는 결과로서 생각하기에 이른다. 그러나 만일 역사가 인간 자유의 열매라면
바카라전략 과거를 설명할 뿐만 아니라 미래를 예언하는 유물사관이 준 지적 충격은 사관이라는 말을 독립시키기에 충분했던 것이다.
만약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모두 한다면 우리들은 우리자신에 깜짝 놀랄 것이다.-에디슨
역사 history 歷史
예를 들어 K.H.마르크스
많은
철학적 개념
어떤 목적으로 향하여 가는 과정으로서 파악하려고 하는 것이다. 예컨대 역사를 신(神)의 섭리(攝理)의 전개과정이라 생각하는 그리스도교적 세계사
시간이 흘렀다는 뜻이다. 지구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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